도 교육청, 시설관리 기술력 향상 교육
도 교육청, 시설관리 기술력 향상 교육
오늘부터 학생임해수련원서
  • 차종일 기자
  • 승인 2007.05.09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교육청은 교육시설 현장에서 기계, 전기시설물을 관리하고 있는 기능공무원의 기술력 향상을 위한 혁신 교육을 10일부터 오는 12일까지 도학생임해수련원에서 실시한다.
최근 학교시설에 대한 수요자의 욕구가 증대함에 따라 교단의 선진화 및 교실 냉ㆍ난방시설 등 학습능률을 높이기 위한 교육환경이 꾸준히 현대화되고 있어 이에 따른 시설관리 기능 향상과 운영비 절감을 위한 에너지 절약이 절실한 실정이다.
도교육청은 2005년 교육용 전기요금의 인하 성과를 이끌어 낸데 이어 금년에는 학교의 상ㆍ하수도 요금 인하를 위해 노력중이며 이번에 일선에서 시설관리를 하고 있는 기능(기계ㆍ전기직)공무원을 상대로 효율적 시설관리와 에너지 절감을 위한 기술 혁신 연수를 처음으로 실시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냉ㆍ난방기 및 학교 시설물에 대한 유지관리, 전기설비의 안전관리등을 내용으로 실시한다.
또 자체 교재 발간, 전문강사 초빙 연수, 에너지 절감 사례 발표를 통한 우수 사례 발굴 등 현장에서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해 참가자 상호간의 정보 교환과 두 직종간의 업무 이해로 시설관리 기능 향상과 에너지 절약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상일 교육시설과장은 시설물의 체계적인 관리ㆍ운영 요령과 기술력 향상을 통해 일선 기관의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 자구노력의 일환으로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