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체중감량 모두 효과 최고”
“건강·체중감량 모두 효과 최고”
연기, 한방웰빙 클리닉 참가자 한 목소리
  • 김덕용 기자
  • 승인 2007.05.14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기군이 관내 비만대상자들에게 한방, 영양, 운동, 비만치료기 등을 이용해 운영한 제1기 한방웰빙 클리닉 참가자들의 수료식을 가졌다.
연기군보건소(소장 박종열)는 14일 교동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제1기 입교생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방웰빙 클리닉 수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에 수료식을 갖은 제1기 한방웰빙 클리닉은 지난 3월 19일 관내 35세 이상 65세 미만의 성인 여성중 체지방율 30%이상인 자를 선정해 8주간 한의학적 치료와 운동 및 영양교육이 접목된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비만자를 대상으로 한 이번 클리닉은 한의사의 한약처방 및 체질상담, 간호사의 기초검사·평가·결과보고, 운동지도사의 운동지도 및 체력검사, 영양사의 식사일지 지도 및 영양상담 등 5명의 전담요원이 투입돼 보건소, 명동국민체육센터, 오봉산 등을 오가며 프로그램을 알차게 진행해 왔다.
교육 마지막 날인 지난 11일 한방웰빙 클리닉에 참가한 25명에 대해 최종 체지방율을 측정한 결과 평균 3%를 낮춰 이번 클리닉이 비만자들의 체중감량 및 체성분 개선에 커다란 효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군은 이에 만족하지 않고 이번 클리닉을 수료한 자를 대상으로 건강증진실 6개월 특별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속적인 비만관리를 통한 생활속의 건강을 증진토록 조치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