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인 정보화 교육장 배움열기 가득
농업인 정보화 교육장 배움열기 가득
연기농기센터, 인터넷 활용 등 수준별 컴퓨터 교육
  • 김덕용 기자
  • 승인 2007.02.08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연기농업기술센터에서 농업인을 대상으로 정보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연기군이 농업인을 대상으로 지역농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추진하는 정보화교육이 농민들로부터 커다란 호응을 얻고 있다.
연기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승철)는 한미 FTA협상 등 농업인들이 최근 어려운 여건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생산에서 유통까지 네트워크 구축이 필요하다고 보고 정보화 시대에 맞추어 농업인의 정보화 능력 배양을 위한 농업인 정보화 교육을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2월부터 연말까지 연 10회(기당 14명) 실시되는 정보화 교육은 연기군농업기술센터 한종구 지도사의 강의로 컴퓨터 기초교육, 윈도우즈사용법, 인터넷활용, 농산물가격정보, E-Mail활용 등에 대해 농업인들의 수준에 맞게 눈높이 교육을 실시할 방침이다.
특히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실시한 제1기 과정에는 복숭아연구회원들이 교육수강을 신청해 시종일관 배우고자 하는 열기로 가득찼으며, 교육 종료 후 회원 상호간 정보교환 및 인터넷활용을 높이고자 연기군복숭아연구회 카페까지 개설하는 등 호응이 좋았다.
앞으로 추진 될 교육일정은 연기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으며, 농업인들의 편의를 위해 야간에도 교육을 실시할 계획으로 수강을 원하는 농업인은 언제든지 농업기술센터에 전화(863-5957)나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 농업기술센터 교육담당자에 따르면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농업인 단체(작목반 등)에서 교육을 희망하면 교육일정에 관계없이 농업인 편의에 맞춰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 말하며 농업인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