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교육청, 교외생활지도 나서
공주교육청, 교외생활지도 나서
“졸업식 행사기간 비행·탈선 예방”
  • 양한우 기자
  • 승인 2007.02.08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교육청(교육장 김종성)은 졸업식 행사기간 각급 학교 학생들의 비행 및 탈선을 예방하기 위해 9일부터 13일까지 오후 6시부터 12시까지 공주시내 전역에서 교외생활지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주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연말연시 중 교외생활지도 활동은 학생들의 교외 활동이 증가하면서 각종 학생비행과 탈선이 발생할 것에 대비해 마련됐다.
특히 각 학교에서 졸업식이 끝나고 자칫 해이해지기 쉬운 학생들의 일탈행위 및 안전사고 등이 많이 발생되고 있는 점을 감안, 공주교육청은 담당 장학사와 일선학교 생활지도교사가 함께 참여하는 선도활동 중심으로 진행하게 된다.
학생들과 지역주민들에게는 생활지도의 중요성과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지역별로는 생활지도의 문제점 개선 및 각종 생활지도 우수사례를 발굴, 보급, 안전한 학교문화 정착에 주안점을 두고 실시하게 된다.
주요 생활지도 점검 대상지역은 청소년유해업소가 밀집된 공주시내 취약지역과 공원, 유원지 등이다.
한편 김종성 공주교육장은 “이번 교외생활지도가 각종 폭력 및 비행, 탈선 유발 위험성으로부터 학생들을 보호하고 학부모들에게는 자녀교육에 대한 관심 제고, 지역민들에게는 청소년 선도에 대한 관심을 유발하는 등 맞춤형 생활지도 정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