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굿뜨래 수박 축제 개최
제12회 굿뜨래 수박 축제 개최
굿뜨래 브랜드 이미지 제고·농가소득 향상 기대
  • 박용교 기자
  • 승인 2007.05.21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 굿뜨래 수박 축제가 내달 2일부터 3일까지 부여군청소년수련원 일원에서 열린다.
[부여] 한여름 무더위를 싹 가시게 만드는 굿뜨래 수박이 내달 2일부터 3일까지 부여군청소년수련원 일원에서 축제를 벌인다.
제12회 굿뜨래 수박축제는 대도심과 부여군 격년제 시행원칙에 따라 금년은 지역에서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하는 어울림 한마당 축제로 펼쳐진다.
수박축제는 수박의 상품성 및 굿뜨래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판매촉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마련되고 있다.
본 행사에 앞서 농협유통 창동점, 농협 대전유통센터, 농협유통 양재점 등 대도심에서 사전홍보를 펼쳐 축제 붐을 조성한다.
2일 전야제는 댄스경연, 비보이공연, 난타, 품바공연 등 청소년 어울마당이 펼쳐져 본격적인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3일 본행사는 으뜸수박 선발대회, 군민노래자랑을 비롯한 다양한 군민화합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특히 소비자와 함께하는 현장 수박따기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돼 볼거리, 먹거리, 할거리가 풍성한 축제가 될 전망이다.
또 대형 수박화채통을 제작해 수박화채를 시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특산물인 방울토마토, 양송이버섯, 노각오이, 한국인삼공사 고려인삼창 홍보코너도 운영된다.
축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굿뜨래 수박의 명성을 재확인하고 브랜드 이미지 파워 상승에 기여할 것”이라며 “수박 생산자의 사기앙양과 농가소득을 향상 시키는 축제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군은 굿뜨래 8미중 하나인 수박의 우수성을 부각 시키고 차별화한 마케팅을 통해 시장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