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09 산불방지 우수기관 선정
보령시, 2009 산불방지 우수기관 선정
산불취약지역 인화물질 제거 등 힘 써
  • 장영선 기자
  • 승인 2009.12.21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 보령시가 충남도에서 평가한 올해 산불방지 추진상황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보령시는 산불방지 대책수립 및 가을철 산불위험 요인제거, 산불 취약지 관리, 산불발생건수 및 피해면적 등을 산불방지 업무추진에 대해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했다.
시는 그동안 ▲논·밭두렁 및 농산폐기물 사전소각 ▲산불취약지역 인화물질 제거 ▲유관기관·단체 등 산불방지 협조체제를 구축 ▲산불의 원인인 산림부산물을 땔감으로 만들어 독거노인 등에 제공 ▲특정일 산불방지 근무실시 ▲산불방지교육 등을 실시했다.
특히 산불확산의 주원인인 싸리를 제거하고 싸리비를 만들어 사회복지시설에 제공했고, 산불 발생시 신속한 대처를 위해 등산로에 위치표시판 및 좌표를 설치했으며, 집배원 등 민간인을 명예산림감시원으로 위촉해 산불예방을 강화했다.
조봉연 산림공원과장은 “산불예방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이 가장 중요하다”며 “산불 없는 푸른 보령만들기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시 본청과 읍·면·동사무소에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설치해 산불예방을 하며, 산불감시를 위해 잔미산, 배재산, 옥마산, 조소산 4곳에 산불무인감시시스템을 구축하고 과학적인 산불예방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