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준희 보령시장, 연두순방 ‘성료’
신준희 보령시장, 연두순방 ‘성료’
사안 250건, 사안별 즉시이행·장기추진
  • 장영선 기자
  • 승인 2010.01.24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진솔한 목소리를 듣고 이를 시정에 반영하고자 지난 12일 대천2동부터 시작한 신준희 시장의 읍·면·동 연두순방이 지난 22일 오천면을 마지막으로 성료됐다.
신 시장은 “이번 순방이 민선4기 마지막 순방으로 감회가 새롭다”며 “그동안 시정혁신, 관광진흥,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성과를 얻기까지는 시민여러분의 협조와 성원이 큰 힘이 됐다”고 말했다.
특히 순방기간 중 관창공단 100% 분양에 이어 남부산단에 중장비 생산 중견기업인 ‘선진그룹’과 투자협약(MOU)을 체결한데 대해 남부지역 주민들은 큰 기대를 감추지 않았다.
한편 이번 순방 기간동안 지역주민들과의 대화에서 250건에 달하는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가 전달됐으며 시는 사안별로 법령 및 예산상황 등을 분석해 즉시이행, 장기추진 등으로 추진 사업을 확정할 방침이다.
지역별 건의사항으로 웅천읍은 공군사격장 주변 이주자에 대한 이주대책 수립 등 24건, 주포면은 하천정비 및 광역상수도 시설 등 9건, 주교면은 관창리 배수로사업 등 22건, 오천면은 충청수영성 문화재복원 등 14건, 천북면은 장은리 굴단지-사호리간 해안 어·폐류 양식 및 조업을 바다진입개설 등 30건, 청소면은 석면피해 지역으로 지정 등 18건, 남포면은 남포면 복지회관 건립 등 7건, 대천5동은 사계절 호객행위 단속 등 21건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