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이닝 무실점’ 박찬호 첫 승 “동양인 최다승 2승 남았다”
‘3이닝 무실점’ 박찬호 첫 승 “동양인 최다승 2승 남았다”
  • 【뉴시스】
  • 승인 2010.04.08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시즌 첫 등판에서 홈런을 얻어맞으며 부진한 모습을 보였던 박찬호(37·뉴욕 양키스)가 두 번째 경기에서 쾌투를 선보이며 아쉬움을 씻어냈다.
박찬호는 8일(한국시간) 미국 메사추세츠주 보스턴의 펜웨이파크에서 열린 메이저리그(MLB) 보스턴 레드삭스와의 경기에서 1-1로 팽팽히 맞선 7회말 팀의 두 번째 투수로 마운드에 올라 3이닝을 1피안타 무실점으로 꽁꽁 틀어막고 승리투수가 됐다.
호투를 펼친 박찬호는 타선이 연장 10회초 공격에서 2점을 올리고 마리아노 리베라가 2점차 승리를 잘 지켜 3-1로 이기면서 지난해 6월 15일 보스턴전 이후 297일만에 승리투수가 되는 기쁨을 누렸다.
시즌 첫 승(1패), 개인 통산 121승째(96패)를 수확한 박찬호는 노모 히데오가 가지고 있는 동양인 최다승(123승) 기록에 한 발 더 다가섰다.
시범경기에서 6경기에 등판해 7이닝 동안 무실점 피칭을 선보이며 올 시즌을 기대케 했던 박찬호는 지난 5일 정규리그 첫 등판에서는 동점 투런 홈런을 헌납한 것을 포함해 3피안타 3실점(2자책점)으로 부진했다.
하지만 두 번째 등판에서 박찬호는 쾌투를 선보이며 팀의 믿음에 보답했다.
박찬호는 36개의 공으로 6명의 타자를 요리했다. 이 중 24개를 스트라이크 존에 꽂아넣었으며 삼진은 1개를 잡아냈다. 직구 최고 구속은 94마일(시속 151km)을 찍었다.
이날 호투로 박찬호의 시즌 평균자책점은 27.00에서 4.91로 낮아졌다.
1-1로 팽팽히 맞선 7회말 선발 앤디 페티트의 뒤를 이어 등판한 박찬호는 선두타자 마르코 스쿠타로를 우익수 플라이로 잡아내며 기분좋게 출발했다.
제이코비 엘스버리를 중견수 뜬공으로 돌려세운 박찬호는 시즌 첫 등판에서 홈런을 허용했던 더스틴 페드로이아마저 중견수 플라이로 처리, 깔끔하게 이닝을 마무리했다.
8회 빅터 마르티네스와 케빈 유킬리스를 각각 2루수 앞 땅볼과 중견수 플라이로 물리친 박찬호는 이어 타석에 들어선 데이비드 오티스를 3구 삼진으로 잡아내며 구위를 뽐냈다.
9회에도 등판해 선두타자 아드리안 벨트레를 우익수 플라이로 잡은 박찬호는 J.D.드류에게 첫 안타를 허용했다.
그러나 마이크 카메론을 좌익수 플라이로 처리하며 숨을 고른 박찬호는 스쿠타로도 좌익수 뜬공으로 잡고 이닝을 무사히 마쳤다.
박찬호는 연장 10회부터 마리아노 리베라로 교체돼 이날 등판을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