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보건소, 1기 한방육아교실 운영
보령시보건소, 1기 한방육아교실 운영
내달 3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주 1회 과정
  • 최상현 기자
  • 승인 2010.05.27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 보령시보건소는 영아의 건강한 성장발달을 위해 한방육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한의약건강증진 허브(Hub)보건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건강교실은 육아에 대한 잘못된 민간지식을 교정하고 육아법과 질환관리 방법을 한의학에 접목해 영아 부모에게 전달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사전검사 및 신체계측, 소아의 성장과 발달에 대한 교육, 아토피·천식 예방교육, 천연 비누만들기, 어린이 비만예방 및 성장촉진운동, 영·유아 영양관리 등으로 한방공중보건의 및 전문 강사가 교육일정에 따라 교육하게 된다,
프로그램은 1기, 2기로 나눠 진행되며 1기는 내달 3일부터 오는 8월 26일까지 주 1회 12주 과정으로 운영된다.
대상은 생후 2~12개월의 영아로써 부모와 아이가 함께 동참하는 프로그램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부모는 전화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체계적인 한방건강프로그램 운영으로 영·유아의 시기별 신체변화에 따라 부모가 스스로 육아관리 능력을 배양해 영아의 성장발달 향상과 차세대 기초건강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승욱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건강을 위해 생활속에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한방건강증진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해 지역주민의 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 보건소는 올해 보건복지가족부의 ‘한방건강증진 허브보건소’로 지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