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전년 기준 경제통계 통합조사
보령시, 전년 기준 경제통계 통합조사
4일부터 내달 9일까지 지역 내 8천여개 사업체 대상
  • 최상현 기자
  • 승인 2010.06.02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과학·기술 서비스업 등 5종 10일부터 조사 본격

[보령] 보령시는 4일부터 내달 9일까지 지역 내 사업체를 대상으로 ‘2009 기준 경제통계 통합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달 조사원 교육 및 조사원별 업무분장을 실시하고 4일부터 오는 9일까지 준비조사를 거쳐 10일부터 본격적인 조사에 들어간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사업체조사, 광업제조업조사 2종에서 올해는 내년 경제총조사를 대비해 도·소매업조사, 서비스업조사, 전문과학·기술 서비스업조사 3종을 추가해 총 5종을 조사하게 된다.
사업체조사는 지역 내 종사자 1인이상 모든 사업체를 대상으로 하며 사업체명과 소재지, 조직형태, 종사자수, 매출액 등 9개 항목을 조사한다.
또 광업·제조업 조사는 10인이상 사업체, 그외 도·소매업조사, 서비스업조사, 전문과학·기술서비스업조사는 한국표준산업분류상 11개 산업대분류에 해당하는 사업체 중 표본사업체를 대상으로 한다.
조사는 조사원이 사업체를 직접 방문해 면접조사하거나 인터넷조사 방법으로 실시한다.
5종의 통계조사를 한번에 조사함으로써 연간 12종의 통계조사에 최대 6회를 응답해야하는 사업체의 부담을 덜고 예산의 효율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벽수 자치정보과장은 “조사기간 중 제공된 자료는 통계작성 목적에만 사용되고 통계법 제33조 비밀보장 규정에 따라 비밀이 엄격히 보호되므로 조사원이 방문시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제통계 통합조사는 정부에서 추진하는 각종 경제정책수립과 학술연구를 위한 기초자료 제공을 위해 실시되며 결과는 오는 10월부터 11월까지 공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