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주도 e-장학역량 강화과정’ 연수
‘변화주도 e-장학역량 강화과정’ 연수
충남교육연구정보원, 오는 25일까지
  • 박해용 기자
  • 승인 2010.06.21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육연구정보원(원장 이진훈)은 21일 ‘변화주도e-장학역량강화과정’ 연수 개강식을 갖고 힘찬 발걸음을 내딛었다.
도내 유·초·중등 신규 교감 64명을 대상으로 21일부터 오는 25일까지 5일간 실시되는 이번 연수는 지식정보화사회에서 교육패러다임의 변화를 주도하는 중간관리자의 리더십과 이러닝 학교장학역량을 강화를 목적으로 이뤄진다.
‘변화주도 e-장학역량강화과정’교육프로그램은 총 7개의 모듈활동을 통해 학교, 교육청, 국가 수준에서의 변화 과정 및 변화를 이끌기 위한 리더십에 대한 이해와 함께 각 수준에서의 변화를 강화하는 방법과 각 수준의 변화를 연결시킴으로써 최대의 학교교육 변화 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을 실천 사례 중심으로 진행한다.
특히 강의는 일방적으로 듣는 기존 연수방식을 탈피해 주어진 과제에 대해 자신들의 생각을 명료하게 표현하고 다른 참가자들과의 토론 및 아이디어 공유가 활발히 이뤄지는 문제해결 중심의 활동으로 진행된다.
학교 중간관리자로서의 학교교육에 직결되는 학교 통계 및 홍보자료 제작, 으뜸학력 추구 교내장학, 유비쿼터스와 학교교육 등 e-장학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편성해 운영한다.
연수참가자는 “장학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기회가 부족했는데 이번에 연수를 받게 돼 기쁘다”며 높은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진훈 원장은 본 연수를 통해 학교중간관리자로서 변화주도 리더십을 개발하는 능력과 변화지식을 갖춘 리더로 변모해 학교 교육을 새롭게 창조하는 계기가 돼 ‘바른 품성 알찬 실력 미래 여는 충남교육’실현에 주역이 되기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