昌 “공약대로 만들면 ‘MB표 명품도시’”
昌 “공약대로 만들면 ‘MB표 명품도시’”
“미래 향한 지방분권화 초석…갈등과 분열 봉합하고 치유해야”
  • 김인철 기자
  • 승인 2010.06.29 2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선진당 이회창 대표는 세종시 수정안 본회의 부결에 대한 기자간담회에서 “분열과 갈등을 치유하고 국민통합과 국가 발전을 향한 출발이 되어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사진 = 최병준 기자
이회창 자유선진당 대표는 29일 국회 본회의에서 부결된 세종시 수정안과 관련 “이명박 대통령이 대선 당시 공약대로 만든다면 다른 누구가 아닌 바로 MB표 명품도시가 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이날 세종시 수정안 본회의 표결 직후 기자간담회를 열고 “지금까지 수정론자들은 세종시 원안을 ‘노무현 말뚝’으로 폄하해 왔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일단 원안 유지로 가닥이 잡힌 이상 그동안 논란은 접고 분열과 갈등을 봉합해야 한다”며 “세종시 문제는 그동안 공격과 비난, 증오의 소용돌이를 거쳐 왔지만, 마무리는 시대정신에 맞는 아름다운 결말이고 국가 미래를 향한 희망찬 출발이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세종시는 단순히 행정부처 일부가 분산 배치되는 것이 아니라 미래를 향한 본격적인 지방분권화의 초석을 놓는 일”이라며 “중앙권력을 지방에 나눠주는 연방제 수준의 분권 국가로 나가는 징검다리가 돼야한다”고 촉구했다.
아울러 “이제 우리는 그동안 갈등과 분열을 봉합하고 치유해야 한다”며 “서로의 입장에서 국가백년대계를 생각하고 신념을 달리했다고 해도 이제는 서로 이해하고 화합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