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브리오패혈증 주의보
비브리오패혈증 주의보
보령시, 예방 홍보 강화
  • 최상현 기자
  • 승인 2010.07.01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는 여름철 만성간질환자 등 저항력이 약한 허약자를 중심으로 발생하는 비브리오패혈증균이 전북지역에서 검출됨에 따라 예방에 대한 홍보 활동을 강화키로 했다.

■ “어패류 취급업소 위생관리 철저히 해야”
이에 따라 보령시보건소는 해수욕장 등 관광지의 어패류 취급업소에 대해 어패류에 대한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도록 주의하는 등 예방활동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비브리오패혈증은 초기에는 갑작스런 발열, 오한, 전신 쇠약감, 구토, 설사 등을 동반하고 발병 36시간 이내에 사지에 부종, 반상출혈, 수포형성, 궤양, 괴사 등 증상이 나타난다.
■ “만성질환자 해산물 충분히 익혀 먹어야”·“상처있는 사람 바닷물과 접촉하지 말아야”
시 보건소에 따르면 비브리오 패혈증 감염 예방을 위해서는 간질환자나 만성질환자, 노약자의 경우 해산물을 충분히 익혀 먹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피부에 상처가 있는 사람은 바닷물과 접촉하지 말아야 한다고 당부한다.

■ 어패류 가급적 -5℃ 저온 보관
여름철 어패류는 가급적 -5℃이하로 저온 보관하고 날 생선을 요리한 도마나 칼 등에 의해서 다른 음식이 오염되지 않도록 해야하며 해산물을 다룰 때는 장갑 등을 착용해야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피부에 상처가 있는 사람은 낚시나 해수욕을 삼가야 하고 만성질환자 등의 기저질환이 있는 고위험군은 특히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