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담없이 즐기는 꾸러기 방학특강
부담없이 즐기는 꾸러기 방학특강
롯데百 대전점, 박물관 체험·신문만들기 강좌
  • 박해용 기자
  • 승인 2010.07.15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롯데백화점은 방학을 맞은 초등학생들이 방학동안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방학특강 강좌를 개설하고 회원을 모집중에 있다.
이번 방학특강 강좌 중 사회탐구 전문강사인 민지영 선생님과 함께하는 ‘교과서 속 체험학습’이 인기를 끌고 있다. 초등학생 대상으로 6일에는 국립 중앙과학관을 방문해 우리나라의 첨단과학기술. 기호과학. 과학기술역사, 자연사 등 교과서 속 체험학습을 하며 13일에는 솔로몬파크를 방문해 국회와 법원의 집행과정을 체험하게 하고 오는 8월 20일에는 지질 박물관을 견학해 국내외의 지질표본을 수집해 전시하는 한국지질자원연구원 소속의 지질표본 전문 박물관을 체험하게 된다.
신문만들기 강좌는 방학숙제를 겸할 수 있어 역시 인기강좌이다.
8월 3일과 5일 2회에 걸쳐 열리는‘예쁜 손글씨로 우리 가족신문 꾸미기’강좌와 7월 27일부터 8월 20일까지 주 2회 화·금요일에 열리는‘어린이 최신 방송 유행 댄스’도 인기를 끌고 있다.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최신 유행댄스를 배울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다. 최신 유행하는 음악에 맞춰 안무를 따라하는 수업이며 아이들의 리듬감이 향상 될 것이다.
7월 28일부터 8월 18일까지 열리는‘어린이 경제 교실’강좌는 4주로 진행되며 1주에는경제의 개념과 기본원리, 2주는 도전! 경제 골든벨, 용돈관리는 계획적으로(내통장 만들기, 용돈 기입장 쓰기), 3주는 부자에게 배우는 경제 교육(사례교육), 4주는 홀랜드 검사(직업과 진로), 나도 CEO(비전 선포식)등 생확 속 경제를 아이들에게 쉽게 설명해주는 강좌로 호응을 얻고 있다.
아이들의 직접 만들기를 통한 체험학습 강좌들은 매번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이번 방학특강에서도 이 같은 만들기 강좌가 많이 열린다. 냅킨아트 조리개 다용도꽂이 만들기(8월 10일), 에그아트 오리만들기(8월 4일) 알공예품을 통해 나만의 신기하고 멋진 방학과제를 만드는 강좌이다. 양초만들기 김밥캔들 (8월 13일), 쪼물쪼물 찰흙만들기(7월 26일~8월 16일), 종이접기(7월 26일~8월 16일) 등의 만들기 강좌들은 5000원~2만원의 저렴한 수강료로 인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체험학습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