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 화폐전시회 열린다
국내 최대 규모 화폐전시회 열린다
  • 박해용 기자
  • 승인 2010.07.21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조폐공, 10월 1일부터 3일간 대전컨벤션센터서
- 창립 60주년을 맞는 내년 ‘국제적 행사로 개최’

한국조폐공사(사장 전용학)가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최대 규모의 화폐전시회를 대전에서 개최한다.
전용학 사장은 ‘2010 대충청방문의 해’ 행사의 일환으로 오는 10월 1일부터 3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과학과 예술의 만남, 화폐 그 역사 속으로'라는 주제로 제1회 코리아 머니 페어(Korea Money Fair)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대전에 본사를 두고 있는 공사는 그동안 ‘2010 대충청 방문의 해’에 기여할 방안을 모색중 금년에는 화폐전시회를 국내 행사로 개최해 외지인을 대전으로 대거 유입시키고 창립 60주년을 맞는 내년부터는 국제적 행사로 개최하기로 한 것이다.
미국, 일본, 유럽 여러 국가에서는 화폐수집 분야가 하나의 산업으로 자리 잡아 매년 열리는 각국의 Coin 쇼에는 화폐수집가, 화폐수집상, 관련 소재업체들이 참여해 성황을 이루고 있지만 우리나라는 이 분야의 시장규모가 아직까지 미미한 실정이다.
이에 공사는 이번 화폐전시회 개최를 계기로 화폐수집에 대한 이해와 관심도를 크게 높이고 기념주화 등 화폐수집 인구의 저변 확대를 통해 산업영역으로 시장을 성장시켜서 궁극적으로 공사의 사업기반을 넓혀 나간다는 복안이다.
이번 화폐전시회에서는 동서양 화폐의 변천사, 우리화폐의 과거 현재 미래를 살펴보고 화폐수집 방법, 무료감정도 실시하며 외국인을 포함한 화폐상이 대거 참가해 고화(古畵), 희귀화폐를 선보이게 된다.
또 매년 서울에서 열리던 옥션 행사를 10월 2일에는 화동양행이, 3일에는 오성K&C가 행사장에서 주관함에 따라 전국의 화폐상과 화폐수집가가 대전으로 몰려들 것으로 예상된다.
전시회 기간 중에는 기념주화, 메달, 연결은행권 등을 판매하고 관람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동전 만들기, 동전 퍼가기 및 화폐 페이스페인팅 등의 체험행사와 경품추첨을 통해 기념주화와 Coin세트 등을 나누어 줄 계획이다.
전 사장은 “전국 규모의 화폐전시회를 대전에서 개최헤 대전을 과학과 예술이 어우러진 문화과학도시의 이미지를 형성하는데 기여하고 우리 화폐의 역사성과 문화를 국내외에 홍보하는 계기가 되어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머니페어로 발전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