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완벽한 국가비상대비 태세 확립
아산시, 완벽한 국가비상대비 태세 확립
오는 16일부터 4일간 기관 합동 을지연습 훈련
  • 이강부 기자
  • 승인 2010.08.12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아산시를 비롯한 아산소방서, 아산경찰서, 아산교육청, 아산우체국, 한국전력, KT아산지점, 육군 제3585부대 2대대 7개 기관 478명이 합동으로 참가하는 2010년 을지연습 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 포괄안보환경에 바탕을 둔 효율적이고 실전적인 연습으로 완벽한 국가비상대비 태세 확립 하고자 하며 을지연습 훈련을 계기로 저하된 주민 안보의식 제고와 확산으로 튼튼한 국가 비상대비 태세를 기여하고자 그 목적이 있다.
시는 청사테러 대비 훈련, 불시 민방위 훈련, 등화관제 등 모의 실제 훈련과 함께 기관 및 공무원의 대응능력을 높이는 훈련을 실시한다.
시 관계자는 “을지연습기간중 공무원과 시민들은 완벽한 국가 비상대비 대세확립을 위해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시는 오는 18일 송악면 외암리에 위치한 (주)LG데이콤 아산지구국에서 을지연습 실제훈련을 실시하며 행정안전부 주최로 열린 2009년 을지연습훈련에 대해 행정안전부장관 기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을지연습은 전시, 사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자 비상대비계획을 검토 보완하고 전시업무 수행절차를 숙달시키기 위해 년 1회 전국적 단위로 실시하는 훈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