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태우 의학박사, 생활속 ‘건강비법’ 특강
유태우 의학박사, 생활속 ‘건강비법’ 특강
비바보령 아카데미, 9일 보령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서 흥미롭게 펼쳐
  • 최상현 기자
  • 승인 2010.09.07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몸과 삶은 내가 원하는 대로 된다’ 주제… 내달 28일 이춘근 교수 초청

[보령] “질병은 원인치료를 하면 완치될 수 있습니다. 질병의 결과는 약과 시술로 고치지만 그 원인인 생활습관, 삶의 관계로부터 비롯되는 문제는 내 몸 훈련으로 고칠 수 있습니다”이는 ‘유태우의 질병완치’에서 나온 말이다.
서울대학교병원 가정의학과장을 역임한 신건강인센터 대표원장인 유태우 의학박사가 9일 오후 4시 보령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건강특강을 한다.
제75회 비바보령 아카데미에 초청된 유태우 박사는 ‘내 몸과 삶은 내가 원하는 대로 된다’라는 주제로 생활속의 건강비법을 흥미진진하게 들려줄 예정이다.
“질병과 불행은 운이 없어서 찾아올 수도 있지만 대부분 스스로 선택한 삶에서 원인을 찾을 수 있고 건강한 몸을 만들면 행복한 삶을 선택하기 쉬워진다”고 말하는 유 박사는 TV와 라디오 프로그램에도 자주 출연하고 있다.
현재 KBS 라디오 ‘건강플러스, 유태우의 내 몸을 바꿔라’, MBC 라디오 ‘라디오 닥터스’, 삼성경제연구소의 ‘SERICEO(www.sericeo.org)의 닥터You의 선택’등에서도 활동하고 있다.
유태우 박사는 ‘누구나 10kg은 뺄 수 있다’, ‘유태우의 질병완치’, ‘내 몸 젊게 만들기’, ‘내 몸 사용설명서’등 건강 관련 저서를 통해 국민의 건강파수꾼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비바보령 아카데미’는 내달 28일에는 자유기업원 부원장인 이춘근 이화여대 겸임교수를 초청해 한반도 주변정세와 남·북한 통일문제에 대해 짚어볼 예정이며 내달 7일에는 창의경영연구소 조관일 대표를, 내달 21일에는 메가스터디 기획이사를 역임하고 EBS 수능 인터넷 강사로 유명했던 이범 교육평론가를 초청해 ‘학원비 절약형 자녀교육 비법과 미래교육의 전망’에 대해 알아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