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제역·조류인플루엔자 방역 총력
구제역·조류인플루엔자 방역 총력
태안군, 국내유입 가능성 대비 차단·예찰·소독·점검 강화
  • 김수경 기자
  • 승인 2010.09.29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 태안군이 주변국가에서 발생중인 구제역 및 조류인플루엔자(AI)의 국내유입 가능성에 대비해 대책 마련에 나섰다.
태안군은 꾸준히 증가하는 해외여행객과 각종 가을철 지역행사로 유동인구가 많아짐에 따라 구제역 및 조류인플루엔자(AI) 유입가능성에 초점을 두고 특별 방역대책을 추진키로 했다고 밝혔다.
군에서는 일제 소독의날을 현행 2회에서 4회로 늘려 방역체계를 강화했고 ‘차단, 예찰, 소독, 점검’중심의 현장 방역 내실화를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또 군은 축산농가의 조류인플루엔자(AI) 발생국 해외여행을 자제할 것과 귀국 후 5일간 축사 출입금지를 적극 홍보하고 나선다.
아울러 우제류와 가금류 사육농가에 1일 1회 이상 예찰 및 소독을 홍보하고 외국인 근로자 고용농가, 소 수집ㆍ중계상을 중점으로 예찰 및 소독을 강화한다.
김세호 태안군수는 지난 간부회의에서 “태풍 곤파스로 인해 많은 피해를 입은 농ㆍ축산업인들의 근심을 덜어주고 더 이상의 피해가 없도록 총력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군 관계자는 “최근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인접국가에서 조류인플루엔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데다 동남아 여행객이 끊이지 않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며 “각 농가마다 철저한 자체방역을 추진해야 하고 이상가축과 의심증상을 발견하면 가까운 방역기관(1588-4060)에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최근 해외에서 발생된 조류인플루엔자(AI) 피해현황은 이집트 19건 발생에 7명 사망, 베트남 7건에 2명 사망, 인도네시아 3건에 2명 사망, 캄보디아와 중국 각각 1건에 1명 사망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