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위원회 ‘병역기피’ MC몽 기소
시민위원회 ‘병역기피’ MC몽 기소
기소 여부 첫 사례… 위원들 결정 따라 재판에 회부 방침
  • 【뉴시스】
  • 승인 2010.10.05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계 시민 9명으로 구성된 시민 위원들이 치아를 고의로 뽑아 병역을 회피한 혐의(병역법 위반)를 받고 있는 가수 MC몽(신동현·30)에 대해 기소 결정을 내렸다.
5일 서울중앙지검에 따르면 이는 시민위원회가 기소 여부를 결정한 첫 사례로 검찰은 향후 시민 위원들의 결정에 따라 MC몽을 재판에 회부할 방침이다.
앞서 서울경찰청 경제범죄특별수사대는 허위로 입영 연기를 하고 생니를 뽑아 병역을 면제받는 MC몽을 공무집행방해 및 병역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경찰은 MC몽의 병역 면제를 도운 연예기획사 대표 A씨(45)와 병무브로커 B씨(33)도 같은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MC몽은 지난 2004년 8월부터 2006년 12월까지 서울 강남구 모 치과에서 정상치아 4개를 뽑아 치아저적기능점수 미달로 5급 판정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다.
또 2004년 3월29일 B씨에게 250만원을 주고 모 산업디자인학원에 수강하는 것처럼 허위 재원증명서를 발급받아 3개월간 입영을 연기하는 등 5회에 걸쳐 모두 422일간 입영연기를 한 혐의도 받고 있다.
그러나 MC몽은 경찰과 검찰 조사에서 자신의 혐의를 부인했으며 이후 서울중앙지검 형사3부(부장검사 이기석)는 이 사건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고려해 MC몽 기소 여부에 대한 판단을 시민위원회에 넘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