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예천초, 수리탐구 축제 열어
서산예천초, 수리탐구 축제 열어
학생·학부모 부스체험… 생활속 수학적 원리 이해
  • 송낙인 기자
  • 승인 2010.10.25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예천초등학교(교장 김지연)는 지난 23일 충남도교육청이 후원하고 충남도초등수학교육연구회가 주관하는 ‘2010 ∑-Dream 수리탐구 축제’를 열었다.
‘2010 ∑-Dream 수리탐구 축제’는 매년 충남초등수학연구회에서 개최하는 수리탐구 행사로, 가족과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수학적 창의력과 사고력을 향상시키고, 수학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
이번 ‘2010 ∑-Dream 수리탐구 축제’는 충남도내 초등학교 5~6학년 학생과 가족들이 참여했으며 수리탐구 축제의 프로그램으로는 통합적 사고력을 요구하는 서술형 평가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학부모 연수, 그리고 축제의 백미라 할 수 있는 가족과 함께하는 부스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각 부스체험에는 일상생활 속의 수학적 원리를 이해하고, 문제해결력을 키울 수 있도록 6개의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3D오목, 별 모아 구 만들기, 주사위 놀이, 충돌하면 안돼요, 음계만들기(도레미파솔라시도), 레오나르도 다리 등 6개의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고 이외에도 학생들이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블로커스 게임, 러시아워, 대형 시어핀스키 전시, 가족 기념 촬영 등의 활동이 이뤄졌다.
또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 가운데 서술형 평가와 부스체험 활동의 결과를 종합해 우수자를 시상하고, 참가자 전원에게는 체험 활동에서 직접 만들어 본 작은 기념품을 선물로 증정했다.
김지연 교장은 “이번 2010 ∑-Dream 수리탐구 축제를 통해 충남도의 많은 학생들과 가족들이 수학의 색다른 즐거움과 매력을 흠뻑 느껴 볼 수 있는 뜻 깊은 기회가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