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오늘 2011학년 고입설명회
대전시교육청, 오늘 2011학년 고입설명회
외국어고·자율형사립고 전형방법 등 안내
  • 박해용 기자
  • 승인 2010.11.01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교육청은 2011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을 올바로 이해함으로써 학부모·학생들의 진로 선택·준비를 돕고 고입업무를 착오 없이 수행하도록 하고자 2일 오후 3시 교육과학연구원학교에서 중학교 교감, 3학년 진학담당부장들을 대상으로 고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고입설명회는 자기주도 학습전형 적용에 따라 정원의 20%이상을 사회적 배려대상자 중에서 뽑는 외국어고 및 자율형사립고(대성고, 서대전여고)의 전형방법, 2011학년도부터 신입생을 모집하는 자율형공립고(대전고, 대전송촌고, 동신고)의 전형요강 및 전형 방법, 일반고 고입업무 관리지침 안내 등 실무 위주로 진행된다.
2011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의 가장 두드러진 변화로는 첫째 일반고 고입전형의 자격증 성적 삭제, 둘째 과학고·외국어고의 자기주도 학습전형 실시에 따른 입학사정관제 도입, 셋째 자율형사립고 및 특목고에 사회적 배려대상자 전형 도입, 넷째 자율형사립고 및 자율형공립고 신입생 모집 등을 들 수 있다. 설명회에서는 이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2011학년도 고교 유형별 전형 방법, 사회적 배려대상자 학비 지원 내역, 자기주도 학습전형 공정성 제고 방안, 일반고 배정 방법, 일반고 전형업무 관리지침 등을 상세히 안내했다.
대전시교육청 이상수 중등교육과장은 “자사고, 자공고 지정으로 고교 선택의 폭이 넓어진 만큼 자기주도 학습전형 도입에 따른 입학사정관제 실시, 사회적 배려대상자 선발 등 다양한 고교 유형 및 전형방법의 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맞춤형 진학지도를 함으로써 선의의 경쟁을 통한 고교의 교육력 제고가 실현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