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충남문화콘텐츠페스티벌 개최
2010 충남문화콘텐츠페스티벌 개최
충남테크노파크·아산시 공동 주최
  • 이강부 기자
  • 승인 2010.11.22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행사 다채

[아산] 첨단문화산업의 축제의 장이 될 2010 충남문화콘텐츠페스티벌이 충남테크노파크와 아산시의 공동 주최로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아산시 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열린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충남문화콘텐츠페스티벌은 디지털콘텐츠 기술 공모전의 우수작 전시회를 비롯해 해외 전문가 초청 기술세미나, 유명 감독들의 초청강연, 지역기업의 콘텐츠 체험(3D 영상, 첨단 및 보드게임, 홀로그램 등), 3D 상영관 운영, 난타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와 콘텐츠들로 구성됐다.
행사기간 동안 전시될 작품은 지역 내 각 대학들이 출품한 영상, 애니메이션, 캐릭터, 만화, 디자인, 게임 등으로 행사가 끝난 뒤 DVD로 만들어 관련 기업들에게 홍보할 예정이다.
오는 25일 개막식에서는 신씨네의 신철대표와 아이리스의 양윤호 감독을 초청해 드라마와 영화제작을 주제로 한 감독과의 대화 시간이 마련됐으며 26일 열리는 해외전문가 초청 기술세미나는 미국 드림웍스애니메이션과 디지털도메인의 실무자들이 대거 참석해 트랜스포머, 캐러비안 해적, 드래곤 길들이기 등의 시연회를 가질 계획이다.
특히 이날 시연회에서는 3D관련 기업인 빅아이엔터테인먼트와 스테레오픽쳐스코리아 대표들이 참석해 3D입체영상에 대한 발전방향과 기술들에 대한 특별강연을 펼친다.
27일은 지역시민과 지역기업이 함께하는 자체콘텐츠 시연에 이어, 이번 페스티벌의 피날레를 장식하는 난타공연이 진행된다.
충남테크노파크 장원철 원장은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충남문화콘텐츠페스티벌은 충남의 대표적인 행사로 자리 잡았으며 앞으로도 계속 다양한 콘텐츠 및 아이템 발굴을 통해 지역 대학생들의 취업률을 제고하는 동시에 기업들의 인력난 해소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