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채움 제조Up론’ 출시
농협 ‘채움 제조Up론’ 출시
수수료·근저당권 설정비 면제… 제조업 中企 지원
  • 고일용 기자
  • 승인 2010.11.30 0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중앙회는 오늘부터 제조업종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대출상품 ‘채움 제조Up론’을 출시한다.
채움 제조Up론은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는 중소기업 및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대출 우대금리를 확대하고 다양한 우대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제조업종 중소기업을 적극 지원하기 위한 맞춤상품이다.
특히 이 대출은 거래실적에 따른 우대금리 외에도 중소기업 특별우대, 우량신용등급에 따른 우대금리를 추가로 제공해 신규대출시 최고 1.8%p, 기한연기시에는 교차판매 실적에 따라 최고 2.3%p의 우대금리를 제공하여 제조업종 중소기업의 이자부담을 줄이도록 했다.
대출방식은 신용대출과 담보대출 방식으로 모두 가능하며 운전자금과 시설자금의 용도로 소요자금 한도산출 범위 이내에서 지원된다.
상환방법 및 대출기간은 운전자금의 경우 일반대출과 종합통장방식으로 1년 이내에서 이용할 수 있고, 시설자금의 경우 일시상환은 3년 이내, 할부상환은 15년 이내이며 대출기간 1/3 이내에서 최장 5년까지 거치기간을 설정할 수 있다.
또 이번 대출을 받는 제조업종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자체감정평가수수료 및 신용평가수수료 면제, 대출기간이 3년 이상인 경우 근저당권 설정비를 면제해주며, 농협중앙회에서 선정한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경영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우대서비스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