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경제과학대상 수상자 선정
시, 경제과학대상 수상자 선정
수출부문 ㈜한일 박은용 씨 등 6명
  • 박희석 기자
  • 승인 2010.12.05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는 지난 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대전경제과학대상 심사위원회’를 열어 수출부문 등 6개 부문에서 추천된 14명을 대상으로 심사해 최종 6명의 수상자를 최종 결정했다고 5일 발표했다.
심사위는 심사결과, 수출부문 ㈜한일 박은용, 과학기술부문 한국기계연구원 김두형, 벤처기업부문 ㈜인텍플러스 임쌍근, 산·학협동부문 한밭대학교 구본급, 유통소비자보호부문 중앙로지하상가 운영회 이재봉, 농업부문 농촌지도자대전시연합회 강구순 씨가 수상자로 결정했다.
시는 1994년부터 대전경제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이 큰 시민을 대상으로 매년 시상하는 지역 최고 권위와 영예를 자랑하는 상으로서 지난해 제15회까지 총 86명의 수상자를 배출해경제과학 도시로서의 정체성을 부각시켰다.
대전경제과학대상의 심사는 예비심사와 본 심사로 구분, 예비심사는 6개 부문에 걸쳐 각 부문별로 후보자 2인을 선정 본 위원회에 회부하고, 본 심사에서는 부문별 후보자 2인을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부문별 최종 수상후보자 1인을 선정했다.
특히, 각 분과위원회별 심사위원장의 심사결과 설명에서 “이번 경제과학대상의 심사는 실용성, 효과성 등 지역경제 전반에 대한 기여도와 향후 발전가능성 등 내적인 성과면에 중점을 두고 심사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결정자는 오는 31일 시청 대강당에서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