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의 문화공연·축제 품격 높인다
제천의 문화공연·축제 품격 높인다
제천시문화예술위원회 합리적·효율적 추진
  • 제천
  • 승인 2010.12.08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천시가 제천에서 개최되는 모든 문화공연과 축제를 담당하게 될 사단법인 ‘제천시문화예술위원회’를 지난 3일 창립했다.
(사)제천시 문화예술위원회(이하 ‘제천문예위’)는 제천시 축제추진위원회의 역할과 각종 문화공연 및 행사를 전담할 법인으로 그동안 소모적이라 평가받았던 각종 축제행사를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추진하게 된다.
창립총회에서는 법인을 대표하는 이사장에 최명현 제천시장을 선임했고 위원회를 실질적으로 이끌어 갈 위원장에는 송만배 제천문화원장을 선출했으며 총 9명의 이사와 15명의 운영위원으로 구성됐다.
창립총회를 마친 ‘제천문예위’는 충북도에 법인설립허가를 신청할 예정이며 현재 운영중인 ‘제천시 축제추진위원회’는 올해를 마지막으로 해체하게 된다.
앞으로 이달 중에 사무국을 별도로 설치하고 상근직원 3명이 내년 1월 1일부터 업무를 보게 되며 첫 행사로는 내년 1월 22일 개최예정인 ‘2011의림지겨울페스티벌’을 추진하게 된다.
‘제천문예위’ 는 축제행사를 시행하는데 있어 시민 화합과 결속 강화는 물론 지역경제에 도움이 되는 생산유발 효과까지 나타낼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또 산발적으로 흩어져 개최되어 오던 각종 문화공연 행사를 전담함으로써 공연행사의 비효율성을 개선하는 등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품격 있는 문화행사로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