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지역혁신센터, 연구성과 발표회
한밭대 지역혁신센터, 연구성과 발표회
(주)나노신소재 등 산학협력 통한 기업창업·성공사례 발표
  • 박해용 기자
  • 승인 2007.02.13 2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밭대학교 지역혁신센터(소장 전종한)는 14일 한밭대 7동 108호 세미나실에서 지난 9년간의 성과를 총정리하는 ‘연구성과 발표회’를 개최한다.
지역혁신센터는 지난 1998년 6월 환경개선형 신소재의 연구개발 및 산학협력을 추구을 위한 환경개선형신소재개발센터로 개소해, 과학기술부·과학재단 및 산업자원부·한국산업기술평가원, 대전시, 대학 및 산업체의 지원을 받아 9년간 사업을 추진해 왔다.
그 동안 본 센터에서는 135기업과 177개 연구과제, 277기업에 613건의 애로기술해결, 50건의 각종 산업체인력 교육프로그램 실시, 31건의 기술이전, 32건의 상품화 실용화 등의 성과를 거둔바 있다.
이중 대표적 성과로 (주)나노신소재 및 (주)벤플러스는 교수가 창업한 기업으로 지난 2006년 매출액 각 각 82억, 44억을 달성하는 내실 있는 기업으로 성장했고, (주)한국파워셀, 라이브켐(주) 등에 기술이전을 통해 각각 이차전지 및 노화방지용 기능성 화장품 및 식품의 개발 등의 성과를 이뤘다.
이번 행사에서는 RIC와 산학협력을 통해 창업 및 산업화에 성공한 대표기업인 (주)나노신소재, (주)벤플러스 라이브켐(주) 등 산학협력을 통한 기업창업과 성공사례를 발표해 귀추가 주목된다.
지역혁신센터는 지속적인 산학협력 연구개발, 기술지도 등을 통해 지역산업의 경쟁력 강화 및 지역경제발전에 이바지함으로써 명실상부한 지역산학협동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