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 엄사중, 창의·인성 미술교과캠프
계룡 엄사중, 창의·인성 미술교과캠프
충남예술고·대학방문·미술관 등 관람
  • 최춘식 기자
  • 승인 2011.02.15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엄사중학교(교장 조항규)는 지난해 12월 28일부터 올해 1월 22일까지 창의·인성 미술교과캠프를 운영했다.
충남예술고등학교 탐방과 대학방문 및 미술관 관람을 통해 작품을 감상하고 방학 중 ‘방과후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미술의 여러 분야를 체험하는 활동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미술진로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서울에 있는 이화여자대학교, 홍익대학교, 삼성디자인대학교의 미술관련학과를 방문했으며 지난해 12월 28일 충남예술고등학교 탐방과 천안 아라리오 미술관에서 동남아 12개국 현대작가전을 관람했다.
또 대전 아주미술관에 가서 15, 16세기에 제작된 이탈리아 벽화를 최신 기술로 재현한 벽화전을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미술과 대학, 미술계 고등학교를 탐방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는데 도움이 됐으리라 기대하고 미술가로서 꿈을 가진 학생들에게 작가들의 작품을 감상하는 시간을 통해 작가들이 무엇을 표현하고자 했는지, 어떻게 표현했는지, 어떤 재료로 표현했는지 그 시대적 배경은 어떠했는지를 보고 체험하도록 하는 시간으로 꾸몄다.
지난달 10일부터 22일까지 매일 5시간씩 60시간 동안 한국화, 아크릴화, 도자기 만들기, 발상과 표현, 초벌구이 도자기에 그림 그리기, 캐릭터그리기, 서예 등의 시간을 운영해 학생들이 자신이 미술의 어떤 분야에 흥미와 특기를 가지고 있는지 활동을 통해 알아보는 시간으로 운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