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수업 컨설팅 모음집’ 발간
맞춤형 ‘수업 컨설팅 모음집’ 발간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관내 초등학교에 배부
  • 박해용 기자
  • 승인 2011.02.16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창수)은 교과별 교수력 강화를 지원하는 교실수업개선지원단의 수업컨설팅 결과를 실천중심 장학자료에 담아 동부교육지원청 관내 초등학교에 배부한다.
지난 2002년부터 교육지원청 장학과 연계하면서 우수한 현장의 교수인력을 활용한다는 점에 착안해 추진된 방법이 교실수업개선지원단을 활용한 수업컨설팅으로 선생님들의 수업력 제고에 많은 도움이 됐다.
지난해에도 수업컨설팅을 요청한 선생님들과 교과별 교실수업개선지원단이 1:1 3단계 맞춤식 수업컨설팅을 231회 전개해 면대면과 이메일, 전화, SMS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수업 전 협의회, 수업참관, 수업 후 협의회를 거쳤으며 대다수는 추수 협의 활동도 거쳤다.
이런 결과에 의해 실천중심 장학자료로 펴내게 된 ‘수업 컨설팅 모음집’에는 2011학년도 전 학년에 2007년 개정 교육과정이 적용되는 점을 감안해 1부는 10개 교과별로 개정 교육과정의 실천 전략을 실었으며 2부는 교실수업개선지원단이 컨설팅한 수업 중 한 편을 골라 수업 전 협의 주제와 교수ㆍ학습과정안 세안, P(Plus)M(Minus)I(Inte resting) 기법에 맞춰 진행된 수업 후 협의 결과의 내용을 담았다.
동부교육지원청은 2011년에도 교실수업개선을 위한 수업컨설팅을 강화해 교육지원청에서는 교실수업개선지원단을 활용하고, 학교내에서는 지구별 자율장학과 변화하는 교실 선도학급을 활용해 수업방법 개선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