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도시와 동반성장 기틀 마련
행정도시와 동반성장 기틀 마련
연기, 군청 담당급 이상 공무원 전원 참석상반기 결산·하반기 업무추진계획 보고회
  • 김덕용 기자
  • 승인 2007.07.10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기] 하반기 알찬 마무리를 위한 군정 역량 총 집결 추진키로 민선4기 출범 2년째를 맞이한 연기군정이 행정도시와 동반성장을 위한 초석을 다져나가면서 열린행정, 희망주는 연기건설을 위해 추진 중인 각종 사업들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군은 10일 군청 대강당에서 이기봉 군수를 비롯한 군정평가위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7년도 상반기 결산 및 하반기 업무추진계획보고회를 갖고 행정도시와 동반성장하는 기틀을 마련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보고회는 실·과·소장의 소관부서에 대한 상반기 결산 및 하반기 추진계획, 새롭게 추진하는 시책, 군수공약사항 실천, 군정평가위원과 질의·답변과 토론, 당부사항 등의 순서로 시종일관 열띤 분위기속에 진행됐다.
특히 군청 담당급 이상 공무원들이 전원 참석해 전반적인 군정업무의 흐름을 파악하고 원활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합동보고회 형식으로 진행돼 그 의미를 한층 더했다.
또 군정자문위원 20여명이 함께 참여해 군정업무에 대한 중간평가 기회를 제공하고 하반기 군정업무의 효율적인 추진방향을 함께 논의하는 뜻 깊은 자리가 마련됐다.
군은 상반기 동안 행정도시 동반발전 전략개발 연구용역 착수 및 21세기를 대비한 발전적이고 진취적인 도시 미래상을 제시한 2020 연기군기본계획안을 마련해 충남도에 승인신청 하는 등 미래 성장동력 창출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와 함께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서비스 확충, 과학영농 실천으로 농업경쟁력 강화 , 전의산업단지 조성 등 경제인프라 구축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고복수영장 확충, 도원문화제 등 웰빙시대를 선도할 문화·체육 인프라 확충, 군민감동의 고객만족 행정추진, 군정 평가위원 내실화 등 성과중심의 시스템 운용으로 행정의 효율성을 제고하는 등 열린행정, 희망주는 연기건설에 앞장서 왔다.
군은 이와 같이 올해 목표된 각종 사업들이 상반기에 가시적인 성과를 거양하고 있다고 판단, 이를 토대로 하반기에 는 알찬 성과를 거두고 마무리 되도록 군정의 모든 역량을 집결해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