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공약 이행평가단 위촉
서구, 공약 이행평가단 위촉
교수·법조인·시민단체·구의원·지역민 구성
  • 박희석 기자
  • 승인 2011.03.16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기별로 공약 이행 실천 및 평가 등에 참여


대전시 서구는 16일 공약사업에 대한 내실있는 추진과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민선5기 공약이행평가단 위촉식을 갖고 한국메니페스토실천본부 이광재 사무처장을 강사로 초빙해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위촉된 평가단은 분기별로 공약사업 실천계획 이행사항 평가와 공약에 대한 조언, 권고,건의 등을 통해 공약사업의 실천 및 평가에 참여할 예정이다.
또 서구는 공약이행평가단과 5급 이상 간부, 공약담당주사를 대상으로 지역주민과 소통하며 실천하는 공약이행 방안과 신뢰받는 단체장 책임행정구현, 공약체계와 부서간 협력적네트워크 구축방안을 내용으로 하는 ‘공약 이행 과정 제안’이라는 주제로 한국메니페스토 실천본부 이광재 사무처장을 강사를 초빙해 특강을 실시했다
서구 관계자는 “올해를 공약실천 원년의 해로 정하고 공약사항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구청장공약사항 관리규칙’을 제정·공포해 법제화했다”며 “주민보고회 개최, 공약실천사항에 대한 홈페이지 공개 등을 통해 공약이행에 대한 주민의 신뢰도가 높아지고 실행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공약이행 평가단의 구성은 분야별 전문가인 대학교수 5명, 추천받은 법조인, 시민단체대표, 구의원 5명, 구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모집한 지역주민 5명 등 총 15명으로 구성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