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 자원봉사 지도자 간담회
진천 자원봉사 지도자 간담회
  • 충남일보
  • 승인 2011.03.27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송영옥)는 자원봉사 지도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자원봉사문화의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2011 자원봉사 지도자 간담회 및 워크숍’을 진천읍 그랜드웨딩홀에서 지난 24일 개최했다.
관내 우수 자원봉사단체 지도자 및 봉사자 100여명이 참석한 이 날 행사에서는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이 소개되고, 각 단체별 지도자가 현장에서 느끼는 생생한 정보 교환과 이를 바탕으로 자원봉사의 향후 발전방향을 정립하기 위한 열띤 토론이 펼쳐졌다.
특히 2부 순서로 최윤희 강사가 나와 ‘성공하는 리더의 마음경영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주제로 자원봉사 지도자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으며, 자원봉사의 희망을 의미하는 예쁜 화분나누기 행사가 이어졌다.
홍승원 진천부군수는 인사말에서 “이번 행사를 계기로 자원봉사의 물결이 도움이 필요한 모든 곳으로 365일 끊임없이 이어지기를 기원하고, 자원봉사를 통한 참여와 나눔의 문화가 7만 군민 모두에게 확산돼 전 군민이 행복한 행복진천을 건설하는데 초석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진천군 자원봉사센터는 2010년 전국 자원봉사센터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자원봉사센터로 선정됐으며 올해도 ‘EM으로 환경살리기’를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