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개 마을 시설 개선
무지개 마을 시설 개선
  • 박희석 기자
  • 승인 2011.04.24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염홍철 시장 “공원활용 최상책 찾을 것”

주차장 조성 등 주민불편사항 해결 약속

대전시가 스토리가 있는 동구 대동 무지개 마을에 주차장 및 주민쉼터 등 시설 개선에 나선다.
염홍철 대전시장은 지난 22일 금요민원실현장방문의 일환으로 대동 하늘공원 등 무지개프로젝트 현장을 찾아 주민과 대화의 시간을 갖고 주차장 및 주민쉼터 조성과 폐가철거 등 주민불편사항 해결을 적극 약속했다.
이날 박옥자 대동주민자치위원장 등 주민대표들은 “올해 말 준공예정인 대동종합복지센터 이용 편의를 위해 인근 부지를 추가 매입해 주차장, 주민쉼터 공간을 확대해 줄 것”과 “대동무지개마을 콘크리트 옹벽의 벽화가 방수 등 문제로 떨어져 나가 대대적 보수와 함께 마을 폐가를 철거해 화단이나 쌈지공원으로 조성해 줄 것”등을 건의했다.
이에 염 시장은 “신축 중인 대동종합복지센터는 무엇보다 지역주민이 가장 필요로 하는 기능으로 운영돼야한다”고 강조하며 “완공 전에 어떤 기능을 넣어야 할지 주민의견을 수렴할 것이며 주차장, 주민쉼터 추가 조성 등을 통해 복지센터 활용도를 높이는데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마을 안에 있는 폐가 20곳은 주민동의가 있는 것부터 철거해 주민쉼터 및 쌈지공원 등으로 활용토록 지원하고, 마을 벽화의 경우 주민들의 왕래가 많은 구간에 세련되고 스토리와 테마가 있는 벽화로 재구성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전문가 의견을 수렴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염 시장은 “현재 잘 꾸며진 공원시설을 최대한 활용하고 국공유지 및 소규모 사유지를 매입해 인공폭포 조성과 편의시설, 가로등, 벤치 등을 부분적으로 보완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현장방문 자리에는 박옥자 대동주민자치위원장, 조성초 주민자치부위원장, 김현채 대동사회복지관장, 배재미 동장 등이 참석했다.
한편 지난 2008년 9월에 시작된 대동 무지개프로젝트사업은 기존 마을을 업그레이드해 마을의 생활환경과 정주여건을 개선을 목적으로 총사업비 65억원으로 20개 사업을 실시해 현재 19개 사업이 완료됐으며 건립중인 복지센터는 오는 12월에 준공 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