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오피스서 초대장 작성시 간편하게 우편 전달
한글오피스서 초대장 작성시 간편하게 우편 전달
우정사업본부, 한글과컴퓨터와 MOU 체결
  • 고일용 기자
  • 승인 2011.05.01 0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기덕 우정사업본부 경영기획실장(왼쪽)과 이홍구 한글과컴퓨터 대표가 문서작성용 소프트웨어인 ‘한컴오피스’에서 인터넷우체국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한글오피스에서 초대장이나 인사장을 작성하면 간편하고 빠르게 우편으로 보낼 수 있게 된다.
충청체신청(청장 이상진)은 우정사업본부가 (주)한글과컴퓨터와 한컴오피스 소프트웨어에서 인터넷우체국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은 전국우체국을 통해 우편·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우정사업본부와 국내 대표 소프트웨어 기업인 한컴이 만나, 혁신적인 IT기술을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우편서비스를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인터넷우체국의 e-그린우편 서비스가 한컴오피스에 포함돼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인다.
한컴오피스 사용자가 한컴오피스 메뉴의 ‘e-그린우편’을 클릭하면 작성된 문서가 바로 인터넷우체국에 접수 돼 우편물로 제작·배달되기 때문에 직접 우체국을 찾아가거나 인터넷우체국 홈페이지에 따로 접속하는 번거로움이 없어진다.
또 인터넷우체국을 통해 제공하고 있는 나만의 우표, 경조카드, 우체국택배, 우체국쇼핑 등의 서비스도 한컴오피스 사용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모든 서비스는 MOU 체결 후 한컴오피스 소프트웨어에 반영돼 오는 7월부터 제공될 예정이다.
충청체신청 관계자는 “한컴오피스 소프트웨어 이용자가 e-그린우편 등 인터넷우체국 서비스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이용 고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우체국은 지난해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한컴오피스에 종이 사용량을 대폭 줄이는 ‘인쇄기본설정 2쪽모아찍기’ 기능을 추가해 탄소배출량 감소에 기여하는 그린IT를 실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