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선진당 신임 대표에 변웅전 의원
자유선진당 신임 대표에 변웅전 의원
“야당다운 야당으로 작은 만큼 매운 정당될 것”
  • 이민기 기자
  • 승인 2011.05.10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나운서 출신의 자유선진당 변웅전 최고위원(71)이 지난 9일 이회창 대표의 대표직 사퇴에 따른 신임 대표로 선출됐다.
변 대표는 이날 오후 기자간담회를 갖고 “앞으로 야당다운 야당을 하겠다. 작은 만큼 매운 정당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변 대표는 또 “가장 시급한 것은 충청도에 지지기반을 두고 있는 정당이기 때문에 지킬 것은 확실히 지키고 탄탄한 토대 위에서 외연 확대를 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말했다.
변 대표는 지난 1940년 충남 서산 출생으로 서산 초·중학교, 고등학교를 졸업한 충남 서산 토박이다. 이후 중앙대 문리대, 서울대 행정대학원, 고려대 언론대학원을 졸업한 아나운서 출신의 3선 국회의원이다.
변 대표는 KBS 아나운서, MBC 아나운서실장, MBC 프로덕션 대표이사 사장 등을 통해 방송인으로서 명성을 날렸다. 지난 1995년 자민련 창당준비위 대변인으로 정계에 입문했다.
제15·16·18대 3선 국회의원으로, 원내에 진출하지 못했던 17대 총선에도 충청권 선대위원장을 맡으며 꾸준히 정계에서 두각을 드러냈다.
그는 방송인 출신답게 대변인을 4차례나 역임하며 ‘DJP’등의 조어를 만드는 등 ‘언어의 조율사’라는 평을 받았었다.
부인 최명숙 씨와 사이에는 2남을 두고 있다.
▲충남 서산 출생 ▲중앙대 문리대 ▲서울대 행정대학원 ▲고려대 언론대학원 ▲MBC아나운서실장 ▲자민련 부총무·대변인 ▲제15·16·18대 국회의원 ▲이회창 대통령 후보 선대위 상임고문 ▲제18대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자유선진당 최고위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