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복지만두레 홈페이지 새단장
대전시, 복지만두레 홈페이지 새단장
시·구·동 연계 확대 개편… 다양한 콘텐츠 구성 눈길
  • / 박희석 기자
  • 승인 2011.05.10 2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는 민·관협치 복지시스템인 복지만두레 홈페이지(http:// mandure.daejeon.go.kr)를 개편해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복지만두레 홈페이지는 복지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 할 수 있도록 시와 구, 동을 연계해 확대 개편했다.
특히 열린포럼, 시민학교, 모바일, 외국어홈페이지(영어, 일본, 중국어)를 추가로 구축했으며, 시민과 소통하는 공간을 확대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됐다.
콘텐츠 구성은 복지만두레 소개와 서비스안내, 어려운 복지사각계층 지원을 위한 도움주기·도움받기 공간도 마련했을 뿐 만 아니라 실시간 시·구·동 연계 처리시스템을 통해 신청 즉시 대상자를 선정, 자원을 공급하는 등 위기가정에 대한 지원기능을 강화했다.
이와 함께 열린포럼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시민들이 참여해 의견을 제시 할 수 있도록 했고, 시민학교 홈페이지는 시 복지정책 소개와 복지만두레를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전문가의 동영상 강의 등도 제공된다.
시 관계자는 “복지만두레가 발굴한 결연 대상자와 공급자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실시간 지원 시스템을 갖췄다”라며 “어려움에 처한 시민을 보다 신속하게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