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9일 ‘제천시민 한마음 걷기대회’
오는 29일 ‘제천시민 한마음 걷기대회’
시민 화합·건전한 여가활동 참여 분위기 확산 기대
  • 충남일보
  • 승인 2011.05.26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천시는 성공경제도시 가속화를 위한 전 시민 한마음 걷기대회를 개최해 단결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로 했다.
시는 범시민 걷기대회를 통해 건강휴양도시와 성공경제도시 제천의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시민 화합과 건전한 여가활동 참여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한 것이다.
시민 한마음 걷기대회는 일요일인 오는 29일 오전 9시에 종합운동장을 출발해 명동교차로-국민은행-교동새마을금고-TTC영화관-제일고-대광주유소 앞을 지나 운동장으로 돌아오는 5km구간으로 시민 1만여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제천시생활체육회가 주관하고 제천시와 제천교육지원청, 제천경찰서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에는 대회 취지에 맞게 기관단체별로 단체복을 착용하고 어깨띠를 착용하고 걷게 된다.
성공경제도시 제천 가속화 원년에 대한 의미를 부여하고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실시하는 걷기대회는 운동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는 동기부여와 가족의 사랑과 화목분위기 조성 그리고 한방·약초도시 제천의 위상을 알리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걷기대회 참가자는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행사당일 제천종합운동장에서 즉석에서 참가할 수 있으며 완주자 전원에게는 경품권이 주어지고 경품 추첨을 통해 냉장고, 세탁기, TV, 자전거 등 푸짐한 상품도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