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과학벨트 부지매입비 편성 촉구
정부, 과학벨트 부지매입비 편성 촉구
임영호 “과학벨트, 대전시만 혜택 아냐”
  • / 서울 = 이민기 기자
  • 승인 2011.06.26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선진당 임영호 대변인(대전 동구)은 23일 “국제과학비지니스벨트는 대전만을 위한 사업이 아니다. 정부는 내년 예산에 부지매입비를 편성하라”고 강력 촉구했다.
임 대변인은 이날 국회 5분 자유발언에서 “과학벨트 사업은 거점지구로 선정된 대전시만 혜택을 받는 사업이 아니라 우리나라를 선진 과학강국으로 만들어 줄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덧붙여 “정부는 향후 부지매입비와 관련해 쓸데없는 말이 나오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이와 관련 지난 8일 한나라당 대전시당사에서 열린 ‘과학벨트 성공추진위원회 발대식’에 참석한 손병호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KISTEP) 정책기획본부장은 사견임을 전제한 뒤 “과학벨트 사업이 대전시로 온 만큼 시에서도 어느 정도 책임을 지고 부담을 해야 한다”고 밝혔다.
하지만 염홍철 대전시장은 지난 15일 교육과학부 이주호 장관을 만나 “국책사업인 만큼 정부에서 전적으로 부담해야 한다”고 입장을 분명히 했다.
임 대변인 이와 함께 주거환경개선사업 구역으로 지정·고시된 대전지역 6개 구역을 포함한, 전국 21개 구역의 사업이 중단된 것과 관련, 사업 재개를 강력 촉구했다.
그는 “LH공사의 보금자리 주택사업이 민간주택 구매수요를 위축시키고 전세수요만 늘리는 부작용뿐 아니라 토지보상지연 등으로 이어지고 있다”면서 “사업이 중단된 전국 21개 구역의 초기 투자비 2조 8천억원을 국가가 지급보증해 사업이 재개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라”고 했다.
앞서 임 대변인은 지난 3월 6일 LH공사가 재정난을 이유로 중단한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정상화할 것을 촉구하는 ‘LH의 주거환경개선사업 정상추진 촉구 결의안’을 국회에 제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