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 강소 中企 육성
디스플레이 강소 中企 육성
중기청-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 기술개발 펀드 1천억 조성
  • 김일환 기자
  • 승인 2011.07.02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유기발광다이오드(AMOLED)분야의 중소기업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기 위해 민·관이 손을 맞잡았다.
지난 24일 중소기업청과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가 공동으로 1000억원 규모의 ‘민·관 공동투자 협력펀드 협약식’을 맺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강소 중소기업 육성에 적극 나선다.
충남 아산 탕정사업장에서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김동선 중소기업청장, 조수인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 사장, 정영태 대·중소기업협력재단 사무총장을 비롯해 디스플레이산업 협력사 24개사가 참석했다.
이번 협력펀드는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투자촉진과 부품·소재·장비의 국산화를 통한 기술자립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기술개발(R&D)에 필요한 지원자금 1000억원을 중기청과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가 1대 1의 매칭비율로 결성하며 각각 500억원 규모로 참여했다.
협약을 통해 조성된 자금은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가 직접 개발하기 어려운 기술을 중소기업이 개발할 때 사용하며, 개발에 성공한 제품은 조성에 참여한 대기업이 구매하는 조건이다.
대기업인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가 중소기업의 기술개발과 제품화를 위해 무상으로 자금을 출연하는데 큰 의미가 있으며,중소기업은 과제당 최고 10억원까지 무담보·무이자의 자금을 지원받아 신제품 개발에 전념할 수 있게 된다.
개발제품은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의 구매조건부 계약을 통해 경영안정은 물론으로 일자리도 확대될 전망이다.
김동선 중기청장은 “동반성장 측면에서 대·중소기업간 공동 기술개발을 통한 실질적 협력 강화가 중요하다”면서 “민·관 공동투자 기술개발 협력펀드는 가장 좋은 동반성장 사례”라고 말했다.
조수인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 사장은 “협력펀드 조성 및 운영을 통해 세계 최강 AMOLED 에코시스템 구축과 글로벌 경쟁 우위를 갖춘 중소기업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는 지난 2009년 출범 직후부터 크레파스와 Co-Up Fair 프로그램, 동반성장데이 등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협력사의 기술개발을 적극 지원해 오고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