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주도 마을기업 참여단체 공모
주민 주도 마을기업 참여단체 공모
동구, 주민회 등 소규모 공동체
  • 박희석 기자
  • 승인 2011.07.05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동구는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마을기업 육성사업 참여 단체를 추가 공모한다고 5일 밝혔다.
신청 대상은 마을 주민회, 부녀회, 노인회, 민간 비영리 단체, 자생단체 등 지역 주민으로 구성된 지역 단위의 소규모 공동체다.
지원 대상 사업은 ▲지역자원 활용형 사업 ▲친환경·녹색에너지 사업 ▲생활지원복지형 사업 등 3개 유형으로 자세한 내용은 동구청 홈페이지(www.donggu.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단, 사업성이 없거나 미풍양속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사업, 순수 봉사단체로서 수익창출을 통한 자립기반 조성이 어려울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는 선정 대상에서 제외된다.
사업 기간은 8월부터 내년 2월까지로 선정된 단체에는 최장 2년까지 1차년도 5000만원, 2차년도 3000만원 등 최대 8000만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마을기업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마을기업 신청서, 사업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이달 19일까지 구청 경제과(250-1268)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참여 단체 선정은 구의 현지조사 및 심사, 대전시와 행정안전부 심사를 통해 이달 말 최종 선정된다.
구 관계자는 “마을 기업은 일자리 창출 등을 통해 지역 경제 기반을 탄탄히 하고 구성원간 공동체 의식을 키우는 등 지역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다”며 “많은 단체가 참여해 마을기업이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