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윤리가 앞장서야 충남교육이 웅비한다
청렴윤리가 앞장서야 충남교육이 웅비한다
대천서중ㆍ충남해양과학고 청렴 향상 직원연수
  • 최상현 기자
  • 승인 2011.07.13 0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천서중ㆍ충남해양과학고(교장 백복균)는 지난 6일 오후 2시부터 ‘청렴 윤리가 앞장서야 충남교육이 웅비한다’는 슬로건 아래 깨끗하고 성실한 교육행정 실현을 위해 전직원 75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충남해양과학고등학교가 2011년도 청렴학교 인증 예비 평가기관으로 지정됨에 따라 월 2회 실시하는 전직원 연수 시 청렴향상을 위한 연수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를통해 청렴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에 실시한 청렴 향상 및 부패방지 연수는 예산집행의 투명성 확보차원에서 500만원이상 금액의 집행 시 비대면 집행방법인 전자입찰, 전자계약, 전자청구제도를 적극 실시해 청렴도 향상에 기여하도록 강조했다.
계약업무 추진시 계약체결 방법, 대금청구방법, 대금 결제일을 미리 SMS서비스를 통해 민원인에게 수시로 안내하고 있으며, 사이버 청렴교육도 전직원 100% 이수할 것을 주문했다.
정인관 행정실장은 “계약관리 및 학교급식운영, 현장학습, 수학여행, 운동부 운영, 방과후 학교 운영 등 취약 분야 및 민원인에게 친절하게 안내할 것”을 강조했다.
이번 연수를 주관한 노재경 주무관은 “청렴향상은 1회성이 아닌 지속적으로 효율성있게 추진해 ‘활기차고 깨끗하며 청정한 교육행정’을 실현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