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계 대전·충남 중등교사 경제직무연수 수료
하계 대전·충남 중등교사 경제직무연수 수료
대전발전연구원, 제4분임 우수분임 선정
  • 박희석 기자
  • 승인 2011.08.02 2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대전시 교육청 지정 특수분야 연수기관으로 선정된 대전발전연구원 경제교육센터에서 개최한 2011 하계 대전·충남 중등교사 직무연수가 4박5일(지난달 25일부터 29일까지)간의 일정을 마치고 유성 레전드 호텔에서 지난달 29일 수료식을 가졌다.
수료식에는 대전발전연구원 이창기 원장과 대전시청관계자, 대전경제교육센터장이 참석한 가운데 분임토의에 대한 보고가 있었고 그 중 우수분임으로 제 4분임이 선정돼 표창이 수여 됐다.
이창기 원장은 “이번 연수는 중·고등학교의 경제교과에 활용 가능한 실천형 연수로서 교사의 경제교육 자질을 향상시키고, 연수 참가자들에게 창의적 인재양성의 필요성을 인식시킴으로써 학생들에게 간접적 교육효과를 전파하는데 목적이 있다”며 참가 교사들이 적극적인 참여를 격려했다.
이번 연수는 시장경제원리의 이해, 경제교육 교수학습 방법 등 총 10과목의 강의와 참가교사들(연수자)이 직접 참여하는 분임토의로 진행됐으며 연수를 알찬내용으로 구성할 강사진은 한양대 손정식 명예교수 등을 비롯한 대학교수, Now HRD Group 등 컨설턴트, 그 외에도 KDI 교육실장, 은행지점장 등 실무와 이론을 겸비한 국내 최고의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연수관계자는 “10번째 연수를 맞아 그동안 대전발전연구원 경제교육센터의 경제 직무연수에 참여한 교사 수는 400명에 이르고 있다”며 “일반교사 이외에도 매년 5000여명 이상의 학생, 주부, 일반인, 취약계층 등 다양한 경제주체를 대상으로한 경제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