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발급, 더 빠르고·편리하며·수준 높게”
“여권발급, 더 빠르고·편리하며·수준 높게”
부여, 여권 콜 서비스제 운영 호응 높아
  • 박용교 기자
  • 승인 2007.07.25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 부여군은 지난 2월 부터 전화 한 통화로 여권을 접수해서 교부해 주는 여권 콜 서비스제 운영으로 군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여권 콜 서비스는 마을주민이나 친목계원, 단체, 학생 등 10명 이상이 일정한 장소를 협의해 단체로 여권발급을 전화로 신청하면 해당 지역 마을회관이나 면사무소·학교 등 어느 곳 이든 담당공무원이 찾아가서 신청서를 작성해주고 여권 수령시도 군청을 방문하지 않고 우편이나 택배로 받을 수 있도록 더 빠르고·더 편리하며 더 수준높게 처리해 주는 고객감동 서비스제 이다.
이를 위해 부여 우체국과 여권 전용봉투 사용 및 등기우편 요금과 택배요금, 배달책임과 손해배상에 관한 여권배달업무 협약을 체결 시행하고 있다.
국민경제의 향상과 국력신장으로 해외를 여행하는 군민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여권 콜 서비스제 시행은 군민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현재까지 2000여건을 처리했다.
또 민원서류를 접수부터 완결 까지 처리결과를 문자알림 서비스로 통보해줌으로써 민원처리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 주고 있고 특히 여권 및 주민등록증 수령, 인감증명 대리발급 사실 등은 개인정보 유출 및 재산보호에 큰 역할을 하고 있어 적은 비용으로 행정의 신뢰도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