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라피망 국내최초 우수농산물 인증 획득
칼라피망 국내최초 우수농산물 인증 획득
계룡시 칼라피망 연구회 회원 10농가… 소득 증가 기대
  • 고영준 기자
  • 승인 2007.07.29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룡시농업기술센터는 최근 국내 최초로 칼라피망에 대한 우수농산물(GAP) 인증획득에 따른 인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계룡] 계룡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종길)는 최근 국내 최초로 칼라피망에 대한 우수농산물(GAP) 인증획득에 따른 인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수여식은 GAP 인증기관인 (주)유진텍에서 계룡시칼라피망연구회 회원 10농가에 인증함으로써 우수농산물(GAP)인증된 칼라피망을 생산·판매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GAP(우수농산물관리제도)란 농산물을 안전하게 생산키 위한 제도로서 농가포장에서부터 소비자 식탁까지 모든 과정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생산이력제 도입을 필수로 하고 더불어 토양·수질·농약·비료 등 까다로운 안전기준에 맞춰 생산된 농산물을 일컫는다.
계룡시는 지난 2005년 칼라피망 재배를 시작으로 2006년도까지 일본에 수출 했으나 엔화하락 등으로 수출이 어려워지자 특색있고 차별화된 내수판매를 위해 올해 칼라피망 GAP 인증 시범사업을 추진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국내최초 GAP인증 칼라피망 생산으로 대형마트 등을 통해 소비자에게 판매로 실질적인 농가소득 증대가 기대된다”며 “앞으로 딸기를 비롯한 다른 품목으로 인증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