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헌신하고 희생할 각오 돼 있다”
나경원 “헌신하고 희생할 각오 돼 있다”
서울시장 보선 출마결심 앞두고 종교지도자 예방
  • / 서울 = 유승지 기자
  • 승인 2011.09.18 2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나라당 서울시장 후보로 거론되고 있는 나경원 최고위원은 “나라와 당의 미래를 위해 해야 할 역할이 있다면 헌신하고 희생할 각오가 돼 있다”고 말했다.
나경원 최고위원은 18일 오전 조계사 자승 총무원장을 만나고 나오면서, 서울시장 출마 여부를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이 같이 대답했다.
이날 오전 시내 조계사를 찾아 조계종 총무원장 자승 스님을 예방한 뒤 “자승 스님이 현재 정치권이 신뢰를 잃은 거에 대해 안타까워 하셨고 좀 유연함이 필요하지 않느냐고 조언했다”고 말했다.
또 “자승 스님이 한나라당에 대해 아직은 목소리가 합쳐져서 나오지 않는 것 같아서 안타깝다”며 “정치현안에 대해 한 목소리가 나왔으면 좋겠다고 말하셨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날 종교지도자들을 잇달아 예방했다.
나 의원은 이날 오전 시내 조계사 자승 총무원장을 만나는데 이어 천주교 서소문 순교성지에서 정진석 추기경이 집전하는 미사에 참석했고, 오후에는 여의도 순복음교회를 방문 조용기 원로목사와 환담을 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이번 종교계 릴레이 방문은 10·26 서울시장 보권선거 출마를 저울질 하고 있는 나 위원이 사실상 출마의사를 굳히고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 것이란 관측에 힘이 실리고 있다. 당내 ‘대안부재론’이 확산되고 친박계의 ‘비토론’이 어느정도 가라앉은 만큼 후보등록일인 22일께 보선출마 입장을 밝힐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