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중소기업진흥공단과 상호협력 협약 체결
한밭대, 중소기업진흥공단과 상호협력 협약 체결
중소기업 육성·산학협력 프로그램 공동개발
  • 박해용 기자
  • 승인 2011.09.19 0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밭대학교(총장 이원묵)는 29일 오후 3시 대학본부 2층 대회의실에서 한밭대 이원묵 총장과 윤응찬 중소기업진흥공단 기술이사등 양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송종호)와 중소기업 육성 및 산학협력 프로그램 공동개발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양기관이 녹색성장(Green Growth) 분야에 대한 상호교류·협력을 통해 ‘중소기업 육성 및 산학협력 프로그램 공동개발을 위한 목적으로 체결하게 됐다.
이 협약에 따라 녹색성장 분야에 대한 산학협동, 적정기술(Appropriate Technology)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 대학의 연구인력 및 시설의 활용, 중소기업 기술력 향상을 위한 상호교류 및 협력, ASEM(Asia-Europe Meeting) 회원국 중소기업 기술 혁신을 위한 협력, 기타 협력 가능한 공동사업의 수행 및 중소기업지원 프로그램 마련등을 상호협력해 추진하게 된다.
이번에 협약으로 한밭대는 그동안 추진해온 다양한 중소기업지원이 프로그램들의 유기적 결합으로 녹색성장 신기술과 중소기업 해외진출이 활로를 얻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이번 한밭대와 협약을 맺는 중소기업진흥공단은 1979년 중소기업창업 및 진흥기금의 운용·관리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자금과 컨설팅을 비롯한 다양한 지원제도를 갖추고 중소기업을 위한 서비스를 펼쳐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