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최초 지식나눔 봉사단 발족
전국최초 지식나눔 봉사단 발족
당진군, 기업 우수인력 활용 관내 학생에 무료 지식나눔
  • 서세진 기자
  • 승인 2011.09.19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 당진군은 19일 전국최초로 기업의 지역사랑 실천을 위한 ‘지식나눔 봉사단’발대식과 협약식을 가졌다.
지식나눔봉사단은 9개 기업(현대제철, 동부제철, 현대이스코, JW중외제약, 당진화력, 대한전선, 동국제강, GS EPS, 선진정공)과 13개교(유곡초, 상록초, 송산초, 고대초, 조금초, 정미초, 신총초, 한정초, 송악초, 석문중, 송산중, 송악고, 신평고)가 참여했다.
지식나눔 봉사단 발족은 전국에서 가장 역동적으로 산업·물류·항만 등 지역경제의 활성화와 더불어, 많은 대·중소기업이 입주 가동됨에 따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식나눔을 통해 지역사랑 실천운동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에 따라 군은 지난 6월 지식나눔봉사 운영 계획을 수립하고, 희망기업체와 대상학교을 모집해 지난달 말 참여기업과 수습 대상학교를 선정 확정했다.
봉사단 운영은 총 9개기업이 119명의 봉사인력으로 13개교 475명의 학생에게 주 1회 또는 월 1회씩 지식나눔 봉사를 펼친다.
▲현대제철은 봉사인력 50명으로 유곡, 성록, 송산초에 주니어공학교실(월 1회)과 고대, 정미, 신촌, 조금, 한정초에 환경교실(월 1회) ▲동부제철(주) 봉사인력 10명으로 송악초에 영어(주 1회) ▲현대하이스코(주) 봉사인력 6명으로 송산중에 과학(주 1회) ▲JW중외제약은 3명의 봉사단으로 상록초에 축구(주 1회) ▲대한전선(주)은 6명의 봉사단으로 고대초에 IT교실(주 1회) ▲동국제강(주)은 6명의 봉사단으로 송악고에 풋살(주 1회) ▲한국동서발전(주)당진화력본부는 12명의 봉사단으로 관내초등학교 240명을 대상으로 전기과학교실(주 1회)와 석문중에 전기과학교실(주 1회) ▲GS EPS(주)는 6명의 봉사단으로 신평고에 Solar School(발전교육)(주 1회) ▲선진정공(주)은 10명의 봉사단으로 한정초에 독서토론, 명사특강(월 1회) 운영하며 강사비, 교재비, 재료비 등 일체 비용은 각 기업체에서 부담한다.
이철환 군수는 “대기업들은 물리적 환원사업(장학금 기여, 불우이웃돕기성금 등)은 지속적으로 펼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으나 물리적 기부 외 대기업 등은 수 많은 인적자원과 특히 Think Tank(고급두뇌인력), 석·박사 등을 보유하고 있다. 따라서 기업은 자체 고급인력을 활용해 정신적 사회환원, 즉 지식나눔실천 경향이 있고 이에 대한 실천이 매우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지식나눔 봉사단은 “함께 일하고, 함께 나누고, 함께 배우는 동반성장 및 성장의 목표를 추구하고자 우리들이 가진 지식을 지역 학생들과 나누고, 지역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키우고 인성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도록 지식나눔 봉사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