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화하는 대학축제문화 ‘눈길’
진화하는 대학축제문화 ‘눈길’
한남대, 오는 29일까지 한남대동제… 취업행사 접목
  • 박해용 기자
  • 승인 2011.09.26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남대학교 총학생회(회장 김규홍)는 취업행사와 문화행사를 축제에 접목한‘Good to Best 2011 한남대동제’를 27일부터 오는 29일까지 개최한다.
‘GCC(Green & Clean Campus)운동’, ‘아침나눔 행사’, 그리고 ‘2011국토대장정’까지 다양한 봉사활동을 해온 한남대 총학생회는 이번 축제를 기획하고 준비하며 대학본부와 협의를 통해 문화축제가 열리는 동안 교내 린튼기념공원 일대에 학생들이 즐기면서 참여할 수 있는‘취업박람회’를 함께한다.
취업박람회 기간 중 29일에는 ‘현장채용’이 열려 구직을 원하는 지역 대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또 하나 눈여겨 볼 내용은 예년 대학축제에서는 보기 힘들었던 ‘명강사 특강’과 ‘북 콘서트’ 등의 문화공연이다.
27일에는‘추적 60분’, 다큐멘터리‘울지마 톤즈’등으로 유명한 KBS 구수환 PD가 강사로 나서‘중심을 잃지 않는 사람’이란 주제로 강의한다.
28일에는 지역주민들을 위해 오후12시와 5시30분 2회에 걸쳐 영화를 상영하며 관람료 전액은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사용된다. 그리고 영화상영이 이루어지는 사이에는 KBS FM ‘굿모닝 팝스’의 진행자인 이근철 강사가‘English Learner들을 위한 즐거운 영어 배우기’라는 주제로 강의한다. 영어를 즐겁게 배우길 원하는 사람이라면 눈여겨볼만한 강연회다.
특히 이날 저녁에는‘방랑식객’의 저자 임지호씨와 인디밴드‘리얼리스트’가 함께하는‘인디밴드와 함께하는 이야기와 음악이 있는 북 콘서트’가 열린다.
문화축제 마지막날 29일에는 극단 ‘새벽’의 로멘틱 코미디 ‘꿈 먹고 물마시고’ 공연이 2회에 걸쳐 무대에 오른며 연극 공연 사이에는 한국홍보전문가 서경덕 교수가 ‘성(공한)인(사람)이 되기 위한 우리의 자세’라는 주제로 강의한다.
한편 Good to Best 2011 한남대동제가 먹고 마시는 예년의 대학가 축제와 달리 한층 성숙해진 대학의 축제문화가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