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8일까지 역전 한마음시장 축제
오는 8일까지 역전 한마음시장 축제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기간 중 실시… 전통시장 활성화 도모
  • 충남일보
  • 승인 2011.10.03 2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천 역전한마음시장(회장 장사철)에서는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기간 중에 제천역 광장에서 한마음축제를 개최한다.
역전 한마음시장 축제는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8일까지 한방바이오박람회를 방문한 유동인구를 유입해 역전시장을 문화관광형 시장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오픈행사는 지난달 30일 오후 6시에 충북방송 후원으로 개최됐으며 인기 가수 오은주 씨를 비롯한 유명가수들의 공연에 이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펼쳐졌다.
행사장에는 매일 지역특산품 등이 전시판매되고 야시장이 열리며, 오는 5일 오후 5시에는 즉석 시민노래자랑 및 경품행사가 펼쳐지고 행사기간 중 매일 품바왕 초청공연 등 다양한 행사로 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게 된다.
한편 제천 역전한마음시장은 지난 5월 18일 역전시장과 풍물시장(5일장)이 통합해 그동안 침체해 있던 남부지역상권을 회복하고 전통시장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힘쓰고 있다.
또 상인대학을 비롯한 경영혁신 교육과 떡메치기체험 등 전통시장 특색을 살리는데 주력하고 있으며 각종 이벤트 행사를 개최는 등 자구노력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이벤트 행사도 지역행사를 토대로 시장을 활성화 하는데 접목시키기 위해 추진하게 됐으며 역전한마음시장은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가 있는 전통시장으로 거듭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