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국민경제대책회의 비상체제로
靑, 국민경제대책회의 비상체제로
이명박 대통령, 글로벌 재정위기 대비 지시
  • 유승지 기자
  • 승인 2011.10.06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주재하는 청와대 국민경제대책회의가 6일부터 비상경제대책회의로 전환됐다.
청와대가 1년만에 회의체제를 바꾼 것은 정부가 글로벌 재정위기에 위기감을 갖고 철저히 대비해 나갈 필요가 있다는 이 대통령의 지시에 따른 것이다.
이 대통령은 지난달 26일 수석비서관회의에서 “전체적으로 위기감을 갖고 비상체제로 전환해 경제상황을 점검·운영하라”고 지시했다.
회의체제가 전환됨에 따라 이 대통령은 6일 오전 청와대에서 ‘글로벌 재정위기의 금융부분 영향 및 대응’과 ‘공생발전을 위한 금융부분의 역할’을 주제로 제100차 비상경제대책회의를 주재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국민경제대책회의에서 비상경제대책회의로 단순히 회의 명칭만 변경한게 아니라 정부 전반의 경제대응 체제를 전환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최근 글로벌 재정위기로 인해 대내외 불확실성이 증대되고 있는 상황이고 유럽·미국 등의 재정위기에서 비롯된 만큼 금융위기와 달리 해법 수단도 마땅치 않고 장기화 될 우려가 있다”며 “부처 차원에서도 경제정책조정회의를 이미 위기관리대책회의로 전환해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부는 현재 금융시장 점검을 위해 운용하고 있는 관계부처 합동대책반에 실물경제부처인 지식경제부를 추가해 일일상황 점검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