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 가꿈 창의인성 캠프’ 호응 커
‘키움 가꿈 창의인성 캠프’ 호응 커
  • 유명근 기자
  • 승인 2011.10.09 2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양천도초등학교(교장 정순신)는 오는 11월까지 4~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키움 가꿈 창의인성 캠프’를 운영해 학생과 학부모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키움 가꿈 창의인성 캠프’는 충남 학력 NEW프로젝트의 기본 취지에 맞춰 학생 스스로 사고하고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기 위해 문제풀이식 교육을 지양하고 총체적인 사고를 향상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그 세부 방법으로 신문 학습, 독서토론, 역사 이야기, 클래식 음악 산책, 창의 수학 등 교과서 위주의 공부에서 탈피한 다양한 시도로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전 시간에 걸쳐 진행되는 자기이력관리 및 포트폴리오 작성은 입학사정관제를 대비해 체계적인 이력관리 능력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캠프를 기획한 최유경 교사는 “지금의 스마트 사회는 지식만으로는 리더가 될 수 없으며 창의력과 좋은 인성을 갖춘 매력 있는 사람이 성공할 수 있는 새로운 학력관이 필요하다”며 “이에 발맞춰 학기 중 창의인성 캠프를 계획하게 됐다”고 취지를 전했다.
캠프에 참여하는 이미용(11) 학생은 “여름방학에도 창의 캠프에 참가했는데, 너무 즐겁고 재미있어 이번에도 신청하게 됐다. 학교에서 배우는 공부가 지루하지 않고, 여러 가지를 신나게 배울 수 있어서 즐겁다”며 웃으며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